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이야기/TV 프로그램 정보

오늘자 그것이 알고 싶다-6일 아시아나 항공기 추락 사고 미스터리

by 메이테츠 2013. 7. 20.
반응형




SBS 교양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가 아시아나 214편 충돌사건을 둘러싼 미스터리를 파헤친다.


‘그것이 알고싶다’는 오는 20일 방송에서 지난 6일(현지시간) 추락한 아시아나 214편에 대해 심도있게 다룬다.


291명의 승객들과 16명의 승무원, 총 207명이 탑승한 아시아나 214편은 


인천공항을 출발해 미국 샌프란시스코 공항에 착륙 준비 중 사고 났다.


착륙을 앞둔 비행기가 갑자기 기울어지는가 싶더니 창문에 바닷물이 튈 정도로 고도가 낮아졌다. 


조종석에서는 곧장 복항(GO-AROUND)을 시도했지만 낮아진 고도와 속도는 회복할 기미조차 보이지 않았고, 


결국 비행기 꼬리와 동체가 활주로에 차례로 부딪치며 추락했다. 이로 인해 3명이 사망하고 180여명이 부상을 당했다. 


의문의 34초. 항공기의 위치 추적 분석 결과, 모든 것이 정상이었던 아시아나 214편은 


충돌 34초전부터 속도가 떨어지기 시작했다. 


그리고 16초 전부터는 착륙 기준속도보다 현저하게 느리게 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종사들이 급히 속도를 높이고 비행기 머리를 들었을 때는 


고도가 너무 낮아 비행기 꼬리 부분이 제방에 충돌하는 것을 피할수 없었다. 


비행기는 왜 비정상적으로 낮은 고도에 느린 속도로 활주로에 접근했을까? 


이 부분이 이번 아시아나 214 충돌사고를 둘러싼 의문의 시작점이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6일에 발생한 아시아나 항공기 추돌 사고에 대해 하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