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이야기/연예,사건,화보

현장21 연예 병사 취재한 김정윤 기자 급 발령 논란

by 메이테츠 2013. 7. 2.
반응형




[일간스포츠 원호연]



'현장21'서 연예병사 취재로 이름을 높인 김정윤 기자가 갑작스레 타부서 발령을 받아 논란이 예상된다. 


2일 한 관계자는 "김정윤 기자가 어제(1일)자로 갑작스레 인사발령을 받아 오늘(2일) 타부서로 옮기게 됐다. 특별한 이유 없는 전출에 주변 사람들도 의아해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김 기자는 보도제작부 소속에서 정책사회부로 옮겼다. 김 기자 외에도 4명의 중견급 기자들이 갑자기 모두 타부서로 전출됐다. 


이어 "김정윤 기자는 해당 부서 근무기간이 2년 미만이다. 중간에 다른 팀에서 파견식으로 근무하다 올해 복귀했기에 타 부서 발령은 상식적으로 시기상조"라며 덧붙였다. 보도국 기자들 사이에선 이번 인사발령에 외압이 있었다는 의혹이 강하게 제기되고 있다. 한 기자는 "프로그램에 대한 외압이 있었던 것이 아닌가 싶다. 그게 아니라면 이렇게 스타기자로 떠오른 사람을 갑자기 내칠 이유가 있겠는가. 다른 기자들도 인사발령에 술렁이고 있다"고 말했다. 


김정윤 기자는 지난달 25일 방송된 SBS '현장21'에서 연예병사 부실복무 실태에 대해 집중 취재해 '제2의 박대기'라는 별명을 얻으며 화제를 모았다. 이날 방송에선 춘천 위문열차 공연을 마친 후 사복을 갈아입고 식당에서 음주를 하거나 숙소 근처 안마시술소에 출입한 연예병사들의 모습이 포착됐다. 특히 김정윤 기자는 건장한 체격의 해당 연예병사들과 몸싸움까지 불사하며 "연예병사 맞으시죠? 안마시술소 다녀오셨죠?", "지금 시간 새벽 4시인데, 공연하러 온 군인신분이 아닙니까?", "하실 말씀 있으면 해 보세요. 연예인입니까, 군인입니까"라며 돌직구 질문 공세를 퍼부었고 이 과정에서 팔이 꺾이는 등 몸싸움까지 하며 취재를 했다. 이후 안마시술소를 직접 찾아가 해당 병사들의 출입 사실을 확인하기도 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머죠..이건...


설마 감히(?) 연예인을 건드린 외압인가요?


음...


여튼 오늘 2부인 화려한 외출 불편한 진실 편 한다니까 


지켜봐야겠군요







반응형